경제일반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 창업 재도전 문화 확산·인식 개선 앞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재도전성공패키지 Re-Startup 페스티벌 성료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이기대)는 최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보육기업 32개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Re-Startup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이기대)는 최근 춘천 KT&G 상상마당에서 ‘2022년 재도전성공패키지 Re-Startup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재창업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창업 재도전 문화를 확산하고자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CES 2023(국제전자제품박람회) 혁신상을 받은 슈퍼노바(대표:이상민) 등 강원혁신센터 보육기업 32개사와 도내 (예비)재창업자 등이 참여했다.

페스티벌에서는 2023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지원사업 설명회, 현장이벤트 등이 열렸으며 선배 재창업자 토크콘서트에서는 이현진 ㈜애니락 대표, 조정권 ㈜위스타 대표가 재창업 경험을 공유하고 재도전을 응원했다.

한편 지난해 성과에 힘입어 강원혁신센터는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14일간 2023년 재도전성공패키지 (예비)재창업자를 모집한다. 사업비 최대 1억5,000만 원 등이 지원되며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또는 K-Startup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이기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실패에도 좌절하지 않고 기업가 정신과 열정으로 끈질기게 도전하는 재창업자에게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성실한 실패경험과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재창업자의 재도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