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락, ‘밀다’ 푸시풀 손잡이’ DDP디자인론칭페어서 론칭

이창훈 기자 / issue@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11-09 15:55:01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푸시풀 손잡이를 개발한 ㈜애니락은 서울의 디자인 트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디자인 축제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에 참가하여 자사의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통해 제품을 론칭했다.

‘가치 있는 동행(Valuable Life)’을 주제로 동대문 DDP에서 10월 24일 시작해 11월 2일 막을 내린 ‘2023 DDP디자인론칭페어’는 기업전시&팝업은 물론 반시게루 재난주택 모듈전시, 새턴바스의 고령화의 모듈러목욕탕, 제로웨이스트 파빌리온, 해외 트렌드 전시, 기업+영디자인 브랜드 전시, 문호리 ESG마켓, 글로벌 ESG 트렌드 마켓, 소상공인 ESG 트렌드 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로 낮부터 밤까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12개의 론칭 팀 중 ㈜애니락은 유니버셜디자인의 배리어프리(Barrier-free) 손잡이로 인테리어 포인트로 다양한 색채감의 Milda 푸시풀 손잡이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준비하고, 손가락 하나로 밀어서 배리어프리에 대한 편리함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애니락은 디자인과 기술을 결합해서 모든 연령의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고, 설치가 쉬운 푸시풀 손잡이 개발 전문업체로, 프리미엄 푸시풀 손잡이 및 고령친화 푸시풀 손잡이, 재난안전 손잡이 시리즈를 비즈니스 아이템으로 하여 모든 사용자의 편리함과 안전함을 추구하고 있다.

㈜애니락에 따르면 금번 부스에서도 체험을 참여자들은 손가락 하나로 부드럽게 열리는 느낌에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하고 있다.

 

㈜애니락의 푸시풀 손잡이 제품은 배리어프리 기술로 손목에 힘이 약한 사용자도 편리하도록 고안한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 고령화 시대에 맞는 제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성남시니어혁신센터 동반협력기업, 만 65세 이상 고령자의 실증평가 및 시니어 리빙랩의 실증평가를 거쳐,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고령친화제품’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초고령사회의 꼭 필요한 손잡이가 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기도 하다.

또한 Milda 푸시풀 손잡이는 안티패닉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방 안쪽의 사용자 중 인지기능이 약한 어린이, 치매 어르신 중 방문을 잠그고, 잠금을 해제하는 동작을 하지 않아도 핸들을 당기면 락이 해제되어 셀프 갇힘이 없으며, 화재 시에도 빠른 탈출이 가능하다.

특히, 한 번에 잘 열리고, 핸들을 당기면 자동 락이 해제되는 기능 및 문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한 실리콘 패드를 추가하여 설치 시 밀착력과 욕실의 습기로 인한 부식을 예방할 수 있다. 실내 인테리어와 어울리는 디자인과 색상으로 감각적인 연출도 가능하다.

푸시풀 방문손잡이는 극 초기 아이템으로, 디자인과 기능을 홍보하고자 2022년 140개국 유저가 있는 미국 킥스타트캠페인을 통해 홍보하고, 17개국의 소비자에게 수출하고 사용성을 검증했다. 국내는 코리아빌드 건축박람회를 통한 홍보를 이어가고 있다. ‘Milda 푸시풀 손잡이’는 인테리어, 건설분야의 사업자몰과 소비자의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애니락 이현진 대표는 “기본에 충실하면서 사용자 관점에서 섬세함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했고, 도구의 손잡이를 뛰어 넘어 사용자의 편리함과 안전한 제품을 추구하며, 컨텐츠의 다양함을 시도하여, 국내 및 해외의 손잡이의 트랜드를 바꾸는 선두기업을 꿈꾼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