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애니락, '코리아빌드'서 항균 푸시풀 도어락 'milda' 선봬 

애니락, '코리아빌드'서 항균 푸시풀 도어락 'milda' 선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2.08.02 16:32
  • 수정 2022.08.02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락 이현진 대표이사(좌), 임태일 개발이사(우)
㈜애니락 이현진 대표이사(좌), 임태일 개발이사(우)

푸시풀 도어록 전문기업 ㈜애니락(Anylock)이 국내 최대의 건축, 건설, 인테리어 박람회 ‘코리아빌드’에 참가해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다.

코리아빌드는 7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성료된 박람회로, 건축산업과 동반성장이 가능한 연관 산업을 총망라하며 500개 사, 1,300부스 규모로 개최됐다. ㈜애니락은 해당 박람회에서 침실, 욕실형 항균 푸시풀 도어록 브랜드 'milda(밀다)' 제품을 출품해 부스 관람객에게 제품에 대해 소개하며 호응을 얻었다.

금번 2022 코리아빌드에서 선보인 항균 푸시풀 도어록 브랜드 'milda'는 기존의 잡고 돌리는 회전방식의 도어록과 달리 원스텝으로 부드럽게 열리는 구조로 고안된 제품으로, 손목에 힘이 약한 어린이나 고령자, 장애인들도 편리하면서도 한층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설디자인과 배리어프리 제품을 추구하며 개발, 생산됐다.

사용자의 안정적인 손잡이 그립감을 위해 적용된 인체공학적 설계와 유니버셜디자인은 2021년 우수산업디자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고령으로 인한 손의 악력이 약해지는 노년층들의 편의성을 위한 배리어프리 제품이라는 점으로 성남시니어혁신센터의 동반협력기업으로 선정되어 시니어 리빙랩 등 고령친화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제 방문 사이즈의 체험부스를 설치해 이런 특징들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원스텝의 편리한 기능과 비상시 안쪽사용자가 별도의 잠금 해제 없이 핸들만 당기면 열리는 안티패닉 기능으로 화재 시 빠른 탈출이 가능한 부분도 시연할 수 있도록 했다. 손으로 전해지는 세균 등을 최소화 해주는 항균기능, 부부침실 프라이빗 Key기능도 적용되어 있으며 욕실, 아이방은 Coin Key의 선택과 기존 도어록 탈거 후 셀프 설치를 쉽게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눈에 띈다. 인테리어 수준을 높여주는 디자인과 제품 칼라의 선택의 폭이 다양해 고객 만족도가 높은 제품이기도 하다.

㈜애니락은 전 세계적으로 방문 레버형 도어록에서 새로운 개념의 방문 푸시풀 도어록으로 변화되는 트렌드를 선도하기 위해 다가오는 10월 140개국에 노출이 되는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트 캠페인을 통해 해외 홍보를 준비 중이다. 또한 킥스타트 캠페인 이후 국내 건설사 및 전국 인테리어 사업자 등 파트너십을 통해 소비자에게 판매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여성기업인으로서 부모님, 자녀를 생각하며 우리 가족이 매일 사용하는 도어록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만들고자 준비했으며 인테리어에도 어울릴 수 있는 제품이 되고자 한다”며 “하루에도 수없이 만지는 도어록에 기능과 가치를 담아 K컨텐츠, K식품이 해외에서 가치를 인정받듯이 한국의 우수 제품으로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